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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이커스(Makers)
소프트웨어로 잠재력을 키운다.

1. 추진목표

○ 중학교 소프트웨어(SW) 의무교육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방안 모색
○ 메이커를 통한 다양한 시도로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력 배양
○ 기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실생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

2. 추진내용

○ 교육과정 편성·운영
- SW 교육은 2학년을 대상으로 정규수업에서 정보교과를 1학기 34차시, 2학기 17차시, 연간 51차시를 편성하여 운영
○ SW교육 교수‧학습방법
- 학습자의 학습 능력을 고려한 개별 및 협력학습을 통한 문제해결에 기반을 둔 코딩 교육 실시
- 로봇 및 교구를 활용한 피지컬컴퓨팅을 통한 체험중심의 SW교육 실시
○학생, 학부모의 SW교육 인식전환을 위한 활동
- 전교생을 대상으로 ‘SW 교육의 날’ 운영으로 SW 교육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유발
- 학교설명회와 공개수업을 통해 SW교육 연수 및 체험 실시
○기타
- 본교 및 타교 교사 대상 SW 교육 연수 실시
- 지역 대학 창업센터와 연계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실 운영

3. 기대효과

○ SW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를 통해 SW 개발자로서의 잠재성 발견
○ SW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감하여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로서의 학습 역량 강화